요즘같이 더운 여름이면 집안에 개미 한두마리가 기어다니는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고층 아파트로 비교적 높은 층에 살고있는데도 개미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도대체 어디에서 나오는것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특히 과자 부스러기나 음식에 개미가 몰려있으면 불쾌하기도 하지만 아기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지 걱정스럽습니다. 


실외라면 스프레이나 개미약을 사용해 없애면 되겠지만, 실내이고 아기와 함께 있는 가정에서는 조심스러울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실내에서도 설치형 개미약을 설치해 제거할 수 있지만, 개미집에 있는 개미를 모두 제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있는 집에서 안전하게 개미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 없는지 또, 개미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개미가 생기는 이유는? 

집에 개미가 생기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먹이를 찾는 과정에서 실내로 침입하는 경우와 실내에 집을 만들어 개미식구가 점점 늘어나는 경우입니다. 마루밑이나 콘크리트와 설치물 사이의 틈에서 번식을 하거나 벽에 생긴 틈으로 침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혹 베란다의 화분에 집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창문을 열어놓게 되는데 실내에 있는 음식냄새를 맡고 침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은 과자나 음식은 잘 보관하고 먹고난 후에는 깨끗히 청소하는것이 필요한데요. 개미는 먹이를 발견하면 집으로 가져가는 습성이 있는데 '페로몬'을 분비해 동료개미에게 길을 알려줍니다. 



먹이에 모인 개미를 아무리 제거해도 다른 개미가 찾아오는건 이러한 이유때문입니다. 따라서 개미집에 있는 개미를 모두 제거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데, 개미집을 찾기 힘든 경우에는 개미가 침입한 경로에 분비된 페르몬을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식초나 중성세제, 소독용 에탄올 등을 이용해 닦아내면 됩니다. 


아기 키우는 집에서 개미 없애는 방법

아기와 함께 생활을 할 경우 좀 더 조심스럽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식초 + 물 

식초와 물의 비율을 1대 1로 섞어 뿌려도 개미를 없앨 수 있습니다. 개미는 식초 냄새를 싫어하는데, 창문 샷시나 틈사이로 개미가 출입할만한 장소에 뿌려두는것만으로 개미가 침입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초냄새가 싫은분들은 레몬이나 구연산을 이용하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식기용 중성세제 + 물

세제와 물의 비율을 1대 2 로섞어 스프레이 용기나 분무기로 개미를 향해 직접 분무하면 개미는 움직일 수 없고 질식하여 죽게됩니다. 

3. 붕산 + 설탕

붕산과 설탕 비율을 1대 1로 섞어 물을 조금 넣어 진흙정도의 묽은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이나 우유팩 등에 얹어 개미가 지나다니는 통로에 설치하면 개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애완동물이 먹어도 많이 먹지 않는 한 해롭지 않지만, 되도록 손길이 닿지 않는곳에 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